본문 바로가기

Trip.

2022 방콕[3-1] - 룽르엉 돼지고기 국수(백종원이 갔던 곳의 옆 집)

반응형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룽르엉 돼지고기 국수.

방콕 여행 3일차에 갔던 곳이다.

 

백종원이 스푸파에 갔던 똠얌국수집... 의 옆 집이다. ㅋ

스푸파를 보고 가봐야겠다 하고 구글맵에서 검색해서 저장해뒀었다.

그리고 여행 중에 갔고 맛있게 먹었다.

그런데 포스팅을 하면서 검색하다보니 백종원이 갔던 그 식당이 아니네????? ㅋㅋ

 

https://goo.gl/maps/yJ8kxezhDvYBubry7

 

룽르엉 돼지고기 국수 · 10/1 Soi Sukhumvit 26, Khlong Tan, Khlong Toei, Bangkok 10110 태국

★★★★☆ · 음식점

www.google.co.kr

 

구글맵에서 "룽르엉 돼지고기 국수"를 검색하면 한 곳이 검색된다.

검색된 식당 메인 사진으로 걸려있는 사진은 내가 간 곳의 홀 사진이고, 리뷰 사진을 하나 하나 보다보면 내가 간 곳과 백종원이 간 곳 두 식당 사진이 섞여서 올라와있다.

위치가 바로 옆에 붙어있고, 리뷰 사진도 섞여있기에 헷갈리기 쉽다.

 

BTS에서 내려서 식당 쪽으로 가다보면 먼저 보이는 식당이 내가 갔던 곳.

백종원이 스푸파에서 갔던 곳은 먼저 보이는 식당 바로 옆에 붙은 곳이다.

두 식당은 간판에 쓰여있는 이름이 같은데 폰트는 다르다. 그리고 전화번호가 서로 다르다. 마지막 자리 한 자리가 다르다. ㅋ

메뉴 구성은 거의 같다.

 

검색해보니 한 부모가 물려준 레시피로 두 형제가 따로 식당을 한다는 얘기가 있다. (이거 마치 우리나라 평양냉면 계보??)

유튜브나 블로그 보면 두 식당을 구분해서 봐야한다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내가 갔던 곳을 "백종원이 갔던 곳" 이라며 올리는 글이나 영상도 많다.

근데 헷갈리기 쉽긴 함 ㅋ

 

암튼... 내가 갔던 곳은 백종원이 스푸파에서 갔던 똠얌국수집!!의 바로 옆집이라는 점을 먼저 밝히고 시작.

 

 

 
국수 종류가 몇 종류 있는데 그 중에 우리가 선택한건 일단 국물 있는 똠얌 국수.
면은 얇은 면을 선택했고, 토핑은 믹스 토핑을 선택했다.
사이즈가 두개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작은걸 선택했다.
 
똠얌국수이긴 하지만 똠얌 맛이 그렇게 강하진 않았다. (똠얌 먹어본적 없구요;;)
똠얌은 새콤한 맛이 있다고 들었는데 그리 새콤하지 않았다.
육수가 고기 육수여서 그런지 구수한 맛이 있었고, 토핑이 하나하나 맛있었다. (그분은 피쉬볼은 별로였다고 함)

 

 
그리고 다른 하나는 똠얌 비빔 국수.
위의 국수에 국물이 없는 비빔 버전.
국물이 있는 것 보단 살짝 더 자극적이었다. 매콤한 맛도 있었고.
그런데 매콤한게 입에 오래 남진 않는다.
 

이날 너무 덥기도 해서 콜라도 하나 시켜봄.

똠얌 비빔국수 + 똠얌 국물국수 + 콜라 해서 140바트 싸다!!

 

똠얌 국수 총평을 하자면..

똠얌 맛이 그렇게 강하진 않았다. (추가 양념을 더 넣는다면 맛이 달라지겠지만)

매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좋았다.

양이 조금 적은 편이다. (큰 사이즈 먹으면 됨) 그런데 가격이 싸니까 인정!!!

 

물고기 껍질 튀김도 있었고 직원이 주문 할 때 "물고기 껍질 튀김은 안 시키심??" 했는데 안 시켰다. ㅎ

메뉴판에 한글이 적혀있어서 주문하기 편했고,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했다.

식당 손님은 현지인도 많았고, 여행객도 많았다. 포장도 많이 해갔다.

 

백종원이 스푸파에 갔던 똠얌국수는 건물 코너에 있는 식당이고, BTS 역에서 내려서 걷다보면 먼저 보이는 식당은 백종원이 갔던 곳이 아니다.

참고!!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