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 연휴에도 줄서는 맛집. 마포원조떡볶이

반응형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마포원조떡볶이.

바로 옆 코끼리분식과 더불어 예전부터 매우 유명한 곳이고, 방송이나 여러 매체에서도 많이 나왔던 곳이다.

 

 
 

위치는 마포 가든호텔 뒷쪽.

이 근처에 꽤 유명한 맛집이 많다. 코끼리분식도 유명하고, 맞은편 외백도 유명하다.

내 최애 해장국집인 원조양평신내서울해장국 마포직영점도 길만 건너면 있고. 우리 큰집도 이 근처에서 식당을 한다. ㅋㅋ

 

우리 큰어머니도 마포에서 30년 넘게 살고 계시고, 이쪽에서 식당을 하신지도 20년도 넘어서..

갈 때 마다 이 동네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그게 또 재미가 있다. ㅋㅋ

 

암튼.. 지난 추석 연휴 첫 날. 큰집을 갔고. 간 김에 마포원조떡볶이에 갔다.

휴일인데 큰어머니께 밥 차려달라고 하기도 좀 그렇고. 그냥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할 겸.

 

마포원조떡볶이는 한 10년 전 쯤인가.. 공덕쪽에서 친구들이랑 한 잔 하고 갔던 기억이 있는데 가게 분위기나 가격이나 크게 달라진건 없어보였다.

그땐 저녁 늦게 가서 그런가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이 날은 추석 연휴 첫 날이었는데도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다.

점심시간이라 그런가.. 가게 안 테이블이 꽉 찼고 포장 줄도 길게 서있었다.

우리도 포장을 위해 줄을 섰고. 20분 정도는 기다렸다.

 

참고로 포장 줄이나 매장에서 먹는 줄이나 구분이 따로 없다. 그냥 줄에 서 있으면 된다.

 

요즘은 떡볶이 집도 프렌차이즈가 많아서 그런가.. 이런 옛스러운 분식집 주방이 정겹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지저분해보이기도 한다.

 

 

 

 

떡볶이 3천원 + 튀김 1천원(2개)

저렴한 가격이지만 나름 떡이 많이 들었다. 떡은 밀떡. 그런데 생각보다 쫄깃하다. 떡이 두꺼운 편이라 씹는 맛이 있다.

첫 맛은 달았고. 끝 맛은 매콤했다. 먹을수록 매운게 쌓이는 느낌.

 

 

 
순대 3천원
순대도 일반적인 분식집 순대와는 다른 순대다.
내장도 맛이 좋게 삶겨져있다.

 

 

 
김밥 3천원
김밥도 속이 꽤 푸짐한 편. 맛도 괜찮았다.
떡볶이 3천원 + 순대 3천원 + 김밥 3천원 + 튀김(2개) 1천원요즘 같은 인플레이션 시대에 만원으로 이정도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아직 있다니 ㅋㅋ

 

마포원조떡볶이.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요즘 흔한 프랜차이즈 분식점과는 차별화된 맛이 있다.

옛스러운 가격과 가게 분위기도 나름 매력이라면 매력. (이 부분은 호불호가 있을수도 있다.)

굳이 찾아가볼 정도는 아니지만 근처라면 한 번 쯤 들러보면 좋을 곳이라고 본다.

 

끝.

 

반응형